미국주식 매월 배당금-배당주 추천, 분기배당주, 미국주식 매력

경제적 자유의 진정한 의미란?

최근에 경제적 자유라는 단어를 블로그 및 경제뉴스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영어표현은 Financial freedom으로 말 그대로 돈에 제한받지 않고 자유롭게 사고 싶은거 사고 먹고 싶은거 먹고 돈 걱정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누구나 원하는 삶입니다.  재벌처럼 살기는 어려워도 평범하게 살고 싶다는 말에는 경제적으로 궁핍하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여행 또는 취미활동을 지갑사정 봐주지 않고 즐기면서 살아가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흘러가는 시간에  배의 개념으로 돈을 띄워서 내 돈이 고이지 않게 해야합니다.  흐르다보면 계곡에서 바다로 진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두들 건물주가 되어 월세라는 정기적이고 안정적인 소득을 만들고 싶어합니다.  월급이외에 수입으로 매달 보너스를 받는 기분으로 살아가는 느낌이 어떨까라는 생각으로 미국주식 투자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잠든사이 월급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 책을 통해 미국주식의 매력을 알아버렸습니다. 

외국에서 일하는 것도 아닌데 USD 미국달러로 매월 돈을 버는 재테크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S&P500 기업중에 400개 넘는 기업이 주식투자자들에게 배당금을 매년, 분기별, 매월 지급하는 것에 대해 보편화된 개념이라고 합니다.  똑같은 투자금을 투자했을 때 한국주식은 1년에 한번 배당금을 주고 미국주식은 매월 배당금을 준다고 하면 당연히 미국주식을 선택하겠습니다.  

 

월별 배당금 지급하는 미국 부동산 회사

매월 배당금을 지급하는 미국주식은 어떤 기업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리츠주 리얼티 인컴 Relaty income O 입니다.  인컴은 미국의 부동산 기업으로 손꼽히며 우량주입니다.  20년이상 꾸준이 배당 지속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매월 배당주를 지급하는 회사입니다. 

 

 

미국 부동산을 사고 싶지만 약간 돈이 부족하다면 이 주식을 매수하면 안방에서 손쉽게 미국 부동산을 매수하는 격입니다.  임대사업의 가장 중요한 공실율이 98%로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컴에서 받은 배당금으로 다시 인컴을 매수하면 내 돈을 투자하지 않아도 배당금만으로 주식 재투자를 할 수 있는 복리형식의 재테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배당수익 Income이 주기적으로 외화계좌에 입금이 된다면 먼 나라 미국에 투자해도 안심이 되고 회사는 계속해서 영업이익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아파트와 강남에 빌딩을 구입하지 않아도 해외주식으로 매월 월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분기별 배당금 지급하는 미국회사는?

분기 배당주로는 시스코 AT&T 코카콜라 대표적인 기업입니다.  저자는 주식 포트폴리오를 배당기준일에 따라 잘 짜면 1년 내내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수익구조를 만들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KT와 SK와 같은 통신사로 유명한 AT&T 기업도 배당주로 추천할 만한 종목입니다. 

 

가치주와 배당주 둘중에 어떤것을 할까 고민을 하기보다는 투자금의 절반은 가치주인 애플주가에 투자하고 절반은 배당주로 손꼽히는 인컴과 AT&T로 투자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투자금현황과 자신만의 투자전략으로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 밖에도 비자, 맥도날드, 던킨, 인텔, 구글 등 좋은 주식은 많으니 선택해서 투자하면 됩니다. 

블로그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