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 계좌개설 방법-미국주식 거래시간, 증권사 수수료,세금

해외주식 거래 시 어떤 증권사를 선택해야 할까?

미국주식을 매수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하는 일은 수수료가 가장 적고 혜택이 많은 증권사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국내주식은 매수 수수료가 적은편이지만 해외주식은 환전수수료, 매수,매도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키움증권, 대신증권 크레온, 삼성증권, 미래에셋, 한국투자증권 등 많은 증권사에서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해외주식 거래 시 어떤 증권사를 선택해야 할까?

직접 마음에 드는 증권사에 가서 신규계좌 개설하는 방법과 편하게 핸드폰으로 비대면 계좌개설로 개설할 수 있습니다.  원화를 입금 환전하는 방법 또는 외화 연계계좌를 통해 외화를 입금하여 해외주식을 매수매도합니다. 

개인적으로 대신증권사 크레온을 사용중인데 다른 증권사에서 거래하다가 이동하면 비대면관련 혜택이 좋은편이며 해외주식 수수료 평생무료 같은 이벤트를 분기별로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니 관심있다면 홈페이지에 가서 내용을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중국주식, 일본주식은 우리나라와 시간차가 거의 없어 급하게 매수 또는 매도하고 싶은 종목이 있어도 불편함이 없는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미국은 지구반대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14시간이나 차이나는 나라입니다.  매수예약을 걸어 놓을 수도 있지만 그날의 주가를 확인하며 주식거래를 하고 싶다면 미국주식 거래시간을 정확하게 알아둬야 합니다. 

서머타임이 적용 될 경우 거래시간은 22시 30분부터 05시 00분까지이며 서머타임이 해제될 경우 23시 30분부터 06시 00분까지 주식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증권사수수료는 증권사별로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꼼꼼하게 이 부분을 확인해줘야 하는데 대략적으로 온라인으로 거래를 할 경우 0.2%에서 0.5%정도 발생합니다.  주식 매수,매도를 할 경우 거래세 세율은 미국은 0.0013%가 발생하며 매도할 경우 손익이 발생했다면 양도세를 신고해야합니다. 

양도소득세 20%, 지방소득세 2%로 매매 총 22%를 세금으로 내야합니다. 

 

미국주식은 한국주식과 달리 투자자들에게 배당금을 굉장히 많이 주는편인데 배당소득세도 별도로 15%정도의 세금을 내야합니다.  한국보다 매력적인 미국주식시장에 재테크를 통해 부자가 되어 싶어 투자했지만 1주를 사고 파는데 엄청난 수수료와 세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우량주 즉, 좋은 기업의 주식을 사지 않으면 손해를 눈앞에서 보더라도 매도를 마음대로 할 수가 없는 상황에 이를수가 있습니다. 

 미국주식에 투자하기전 이런 시스템을 파악하고 시작하는 것이 기본중의 기본입니다.  제대로 숙지하지 못하면 누군가 내 돈을 야금야금 뺏어가는 느낌을 받게 될 것입니다. 

 

블로그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