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Starbucks) 1주에 얼마? 배당일과 배당금은?

출처-픽사베이

 

 

 

-  스타벅스  얼마에 1주 살 수 있을까? 배당금은 얼마나? 

-  스타벅스에 커피 1잔에 얼마일까? 텀블러 수집이 취미라고?

-  커피를 고급화 시킨 브랜드 마케팅 천재  STARBUCKS.  

-  점심식사보다  비싼  스벅커피를 왜 마시는데? 

 

 

STARBUCKS회사는 어떤 회사인가? 

 

미국주식 배당주 추천종목이며,  전세계적으로  스타벅스 매장 없는 곳을 찾아보기 힘들정도로 coffee cafe 고급 브랜드 대중화에 성공한 기업입니다.   1987년 CEO 하워드 슐츠가  '감성과 경험을 판다'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마케팅을 시작했습니다.   아침에 눈뜨자마자  커피 한잔을 마시는 미국인생활에 꼭 필요한 필수음료를  카페라는 공간에서  차, 디저트(케익), 커피, 건강음료수 등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여  브랜드 연대감형성 및 고급이미지를 구축하게 됩니다.   마케팅 성공사례 기업으로 불리며 1999년  한국진출하여 작년 기준으로 총 1,200 매장 보유 및 전세계 31,256개 매장 최대의 커피 체인점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10년 전 차소비량 최고국가인  중국에 진출하여  커피로 중국인들의 감성을 사로잡아 2022년 증설예정입니다.  

 

 

STARBUCKS 비싼데 왜 가는걸까? 


필수소비재로 자리 잡은 커피. 카페문화. 감성 브랜드를 정확히 파악하는 사업구조. 

몇 년전 점심식사비용보다 비싼 별다방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에 대한 뉴스기사가 올라온 적이 있습니다.  점심은 편의점 샌드위치 또는 2~3천원 김밥 한줄로 해결하고, 꼭 스벅(스타벅스)에 가서 기본 4천원이 넘는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에 대해 비판의 댓글과 이런 사회현상에 대해 많은 분석이 나왔습니다.  자신의 가치를 브랜드와 동일하게 생각하거나,  친구 및 직장인동료들과 원활한 인간관계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같이 가야 한다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즉, 자의성과 타의성이 공존해서 그 곳으로 자신도 모르게 간다는. 

회사로고처럼  설명할 수 없는 마성에 의해 자석에 끌리듯이 사람을 부르는 창업초기 마케팅에 적중한 것입니다.  

 

 

①  공시족, 직장인, 대학생  스터디 모임, 회의장소

 

집에서 집중해서 공부할 수 있을까?  도서관은 너무 조용하고 싫다.  커피는 마시고 싶다.  커피 한잔으로 계속 공부를 하고  싶은데 눈치가 보인다.   손님 또는 친구를 만나는데  오랜만에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즐겁게 수다를 떨고 싶다.   노트북, 핸드폰도 충전하고  인터넷(검색, 유튜브, 게임)도 하고 싶은데 와이파이  잘 되는 곳으로 가고 싶다.  중요한 사업 미팅이 있는데  회의실을  구하기 너무 비싸고 난감하다.  멀리 나가기는 싫고 집 가까운 곳에서 만났으면 좋겠다.  대부분 이런 생각들을 종합적으로 충족하는 곳이 cafe이며,  좁고  1층으로  되어 있는 카페는  사장님한테 죄송하기 때문에 거의 2층으로 되어 있는 장소로 가서 눈치를 보고 싶지 않다라고 생각합니다.   프리랜서  업무 최적화 공간.  그곳이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개인공부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그렇게 이용을 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②  다양한 메뉴 -  커피, 건강음료, 식사(샌드위치, 케익, 빵)

 

전세계적으로 증가되는 채식주의자 vegan, 디카페인 커피, 건강음료, 샌드위치, 케익, 원두를  자신의  입맛에  따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매년  계절마다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로 새로운 고객유치.  세계최고 바리스타를 제외하고는  커피 맛은 솔직히 비슷하며,  예쁜 케익,  맛있는 샌드위치, 빵이 있으면 수다를 지속하기 위해  자신도 모르게 계산을 하고 있는  모습을 발견하게 됩니다.  즉, 커피만 마시는게 아니라 식사도 가능한 공간으로  구축해,  고객 이탈률은  감소합니다. 

 

 

③  스타벅스 메뉴와  가격 

 

-  비싸다고 하는데 도대체  커피 가격이 얼마? 

-  예쁘고  맛있는  케이크 가격은 얼마? 

Tall size,     Grande,    Venti Size   순서가격

 

라임 패션 티 5,600원,  6,100원 
자몽 허니 블랙 티 5,300원, 5,800원 6,300원 
차이 티 라떼 5,100원, 5,600원, 6,100원 
유스베리 티 4,100원 
캐모마일 블렌드 티 4,100원  
히비스커스 블렌드 티 4,100원 
카페모카 5,100원,  6,100원,  6,600원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4,400원,  4,900원, 5,400원 
카페 아메리카노 4,100원, 4,600원, 5,100원 


오늘의 커피 3,800원, 4,300원, 4,800원 
콜드 폼 콜드 브루 5,800원,  6,300원, 6,800원 
돌체 콜드 브루 5,800원, 6,300원, 6,800원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5,500원, 6,000원, 6,500원 
콜드 브루 4,500원,  5,000원, 5,500원  
시그니처 초콜릿 : 시그니처 초콜릿 5,300원, 5,800원,  6,300원, 
유기농 말차로 만든 크림 프라푸치노 6,300원, 6,800원, 7,300원, 

유기농 말차로 만든 라떼 6,100원, 6,600원, 7,100원 


핑크 자몽, 6,300원, 6,800원, 7,300원 
패선 탱고 티 레모네이드 5,400원,  5,900원, 6,400원 
망고 패션 후르츠 5,000원, 5,500원, 6,000원 
케이크 가격 - 호두당근 케이크 6,500원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 5,200원 
얼 그레이 생크림 케이크 6,900원 
생크림 카스텔라 4,500원 
스트로베리 치즈 타르트 7,500원 
화이트 돌체 케이크 5,700원 

 

 

 

 

스타벅스는 어떻게  돈을 벌까? 

 

①  사업창출 다양화 - 고객 충성도 집중 마케팅

 

-  Coffee(cafe)  브랜드  굿즈(Goods)  사업 형성 

-  굿즈(Goods)란  무슨 뜻일까? 

 

디즈니 애니메이션, 일본 애니메이션, 방탄소년단(BTS), 킹덤 드라마 등 본인 취향을 저격하는 연예인 및 특정 브랜드에 대해 출시하는 기획상품을 굿즈라고 합니다.    충성도가  높은 고객들에게  스타벅스의 분위기를  집에서도 느끼고  싶고,  내가 좋아하는 가족, 친구, 애인들에게 선물해서 공유하고 싶어합니다. 

이런 사람들의 심리를 정확히 파악해서  해당국가에 맞는 굿즈 사업을  전세계적으로 구축합니다.  

 

*  머그컵, 텀블러 수집 인기 

 

스타벅스 코리아는 매년 3.1절 기념으로 무궁화 머그컵과 텀블러 한정판을 출시합니다. 이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고객들은 매장 오픈시간 전 새벽부터 매장앞에서 줄을 서 기다리는 진풍경을 만들기도 합니다.  동일한 디자인은 재출시되지 않고 머그컵(mug)과  텀블러(tumbler)를  취미로 수집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여행, 출장, 직구로 통해 전세계 제품을  진열해서 SNS에 올리는 고객도 있습니다.  

2020년에도 어김없이 무궁화를  모티브로 한 제품이 출시되어 수익금은 나라를 위해 돌아가신 독립유공자 자손들에게 기부합니다.  가격은  커피 한잔보다 비싼 머그컵 18,000원,  텀블러 31,000원. 

 

 

*  다이어리 수집 인기 

 

새해목표를 특별한 곳에 적으면 설레임을 느끼고 싶거나,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싶거나, 그냥 이 회사가 좋아서 계속 사게 된다는 다이어리입니다.  가격도 싼 편은 아니지만 꾸준히 인기가 많은 상품입니다. 

 

기프트콘,  할인, 스타커피 맛, 인테리어가 좋다. 미국 본사에 로열티 지급. 여유자금.  스타벅스 주식 가격, 스타벅스 주식 사는법, 스타벅스 미국 본사.  
미국 스타벅스 앱,  

 


*  기프트콘,  2020 럭키백 , 쿠폰 

 

스마트폰으로  친구, 동료, 가족들에게 쉽게 선물을 보낼 수 있는 기프트 콘, 매년 출시되는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되지만 비싼 럭키백 제품입니다.  2020년 럭키백 출시 가격은 68,000원으로 싼 가격이 아니지만  치열한 경쟁을 뚫고 네이버 카페, 블로그에 언박싱 포스팅이 올라왔습니다.  스타벅스 로고가 새겨진 지갑도 포함되어 신선합니다.   재고품 정리하기 위해 만든 마케팅이라는  비판도 있지만 이벤트는 매해 진행되며,  고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쿠폰에 별 12개를 모으면 1잔은 공짜.  하지만 무료 음료수를 마시기 위해  내 돈을 써야 한다는 사실.. 

 

 

*  고객 건강, 친환경 사업 - 에코백,  종이 빨대,  매장에서 일회용 컵 사용불가. 

 

종이컵과  빨대 생산을 위해 브라질 아마존 정글이 훼손되며, 뜨거운 온도에서 나오는 신체 유해물질, 동물 가죽 사용감소를  위한 에코백 제작, 리유저블 텀블러.  Take out이 아니면 매장에서는 개인 텀블러 사용과 일회용 컵 사용불가입니다.  그리고 에코백판매로  지구 친환경 사업경영에 이바지하며  일회용 빨대에서 검출되 성분 때문에  종이빨대로 변경하는  친환경을  적용합니다.  

 

 

 

 

②  DRIVE THRU 매장 증가 - 매장 다양화 

 

차 안에서도 편하게  스타벅스를 살 수 있는 매장의  증가.  시내에 300m 걸어다녀도 쉽게 매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 느긋하게 수다를 떨면서 커피를 마시지 못하고 커피는 너무도 먹고 싶을 때 쉽게 Drive thru매장에 방문하여  원하는 메뉴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인기가 좋다고 하지만  또 매장을 오픈하면  가는 사람들이 있을까? 생각하지만 그 길은 항상 막힙니다.  한국은 미국 본사에 로열티를 지불하는 구조로 계약되어,  넓은 건물(토지) 아니어도 drive thru 주문방식으로  영업이익을 증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③  영업시간 

 

미국 회사 이미지 때문에  일찍 문을 닫을 것 같은데, 의외로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 종료합니다.  지역별, 요일별, 매장별 영업시간이 다릅니다.  

 

- 07:30~21:30 
- 08:00~21:30 
- 07:00~22:00 
- 09:00~20:00 
- 08:00~20:00 

 

 

로고 의미와  변천사 

 

- 사람, 회사  모두 이름을 잘 지어야 한다.  이름 따라 간다.

 

창업주 하워드 슐츠가  브랜드명과 이미지를 고민해서 선택한 것은 사이렌(Siren)입니다.  사이렌은 바다를 항해하는 사람들을 향해 아름다운  마성의 노래로 유혹하는 존재로 상반신은 예쁜 사람의 얼굴이며 하반신은 물고기 형성을 한 인어입니다.  Siren은 남자라면 모두 반할 정도이며 목소리에 빠져 자신도 모르게 바다에 빠져죽게 만드는 무서운 존재입니다.  사이렌이 사람을 홀리듯이 고객들의  마음을 빼앗아 사랑받는 기업이 되고 싶다는 의미에서 만들게 되었습니다.  

 

1997년 제작된 로고는 상반신 부분이  선정적이다는 비판이 많아,  1987년 로고 변경했으나.  사이렌 머리카락으로  상반신은 가렸으나  하반신이 또 지적되어  1992년 세번째로 변경합니다.  대중적으로 호응을 얻었으며 논란의 소지를 모두 삭제했습니다.  2001년도에는 네번째로 로고를 변경하는데,  아름다운 얼굴을 제대로 볼 수 있어 좋습니다.   시애틀 스타벅스 1호점을  방문하여  초창기에 제작된 사이렌모습 로그 머그컵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습니다.  

 

 

스벅(별다방) 인기는 언제까지 유지될까?

 

당신은  평생  커피를 끊을 수 있습니까? 

당신은  평생  매장을 피해서 다닐 수 있습니까? 

점심식사 후 아무 생각없이 마시는 커피 한잔.  친구가 좋아하는 카페. 제 생각에는 사용 및 방문빈도는 줄 일 수 있으나  커피는 계속 마실 것 같습니다.  인기는 앞으로도 유지 될 것 같습니다.  

 

커피만 마시지 말고,  머그컵, 텀블러  구입금액을 조금 절약해서 미국주식 스타벅스(SBUX) 1주라도 매수하는 건 어떨까요?  고객에서 주주가 되고 배당금도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1주당 100돌파를 앞두고  주가는 하락중이라서 저점매수의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스타벅스 1주당 얼마?  배당금은 얼마? 

 

-  회사 창립부터 지금까지 주가변화 

 

①  1992년 10월 9일   :  0.45 USD

②  2015년 10월 23일 :  62.61 USD

③  2020년  1월 17일  :  93.62 USD

④  2020년 3월 18일   :  50.51 USD

월달러환율 1,245원 기준 1주당 한화로 6만 2,888원. 

불가 3달전에는 한화로 11만원 주가가 거의 반토막으로  하락함.  

 

 

 

 

⑤ 상장 : 뉴욕증권거래소 

⑥ Ticker symbol(티커) : SBUX

⑦ 2019년 배당일, 배당금은 얼마?  

-  분기별 배당금 지급일 : 2월 22일, 5월 24일, 8월 23일 , 11월 29일

-  2월, 5월, 8월 배당금 : 0.35 USD

-  11월 배당금 : 0.41 USD (배당율 상승) 

 

 

미국주식 투자시 도움되는 이전 포스팅 

 

2020/03/06 - [미국주식투자] - 애플주식 배당일, 배당율. 아이폰 출시 당시 애플주가는 얼마?

2020/03/07 - [미국주식투자] - 코카콜라(KO)1주에 얼마?배당금,배당일,워렌버핏 장기투자 종목

2020/03/08 - [미국주식투자] - AT&T(T) 1주당 주가,배당일은 언제?배당금 얼마?

2020/03/09 - [미국주식투자] - 미국주식 리얼티인컴(O) 부동산주 주가,배당일,배당금?

2020/03/10 - [미국주식투자] - 구글(Google) 1주 얼마? 배당일,배당금은 어떻게 될까?

2020/03/15 - [미국주식투자] - 미국주식 비자(V) 1주에 얼마? 배당일 언제? 배당금 얼마일까?

2020/03/17 - [미국주식투자] - 아마존(AMAZON)1주에 얼마? 배당일,배당금은 어떻게 될까?

2020/03/20 - [미국주식투자] - 델타(Delta)항공 1주에 얼마?배당일,배당금은? 워렌버핏 투자종목

블로그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